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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년도 1월 3일에 구글 play스토어를 통해 내 인생의 두번째로 "Math Puzzle(수학 퍼즐)" 어플을 출시했습니다. 독학으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공부를 하고 기획/개발/디자인 등 1인 개발을 진행하였고 매년 어플 1개를 출시를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또 이렇게 목표를 이루니 기분이 좋네요!! 개인적으로 일정을 수립하여 개발을 진행했는데 계속 일정이 뒤쳐졌지만, 결국 또 한번 출시에 성공하였습니다. 혹시, 어플에 버그나 개선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블로그 댓글 및 구글 play스토어의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많은 다운 부탁드립니다!!!

 

그러면 개발 후기를 시작하기전 어플 소개부터 간단히 표로 정리했습니다.

앱 이름 Math Puzzle(수학 퍼즐)
앱 소개 수학 연산으로 결과값에 맞게 퍼즐을 조합하여 맞춤
- 퍼즐의 가로 세로의 연산을 맞추어 정답을 맞추면 점수를 획득하는데, 이를 위해 타일을 연산에 맞게 움직여야합니다.
앱 기능 정답을 맞출 경우 1점을 획득하고 10점이 되면 level이 증가하고 총 level1~level3까지 존재합니다.
다운 받는 곳 <URL 검색>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myapp.mathpuzzle


<구글 플레이 검색>
Math Puzzle(수학 퍼즐)
관련 이미지
레이아웃1
(메인화면)
메인화면: 게임을 start하는 메인 페이지

레이아웃2
(게임화면)
게임화면: 터치하여 타일을 움직이는 게임 페이지
(보라색의 타일의 연산을 맞춰 분홍색 답을 맞추는 게임입니다.)

기획:

일정 관리는 엑셀로 하루 단위로 세분화하여 수립하였고 기획은 많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예전부터 퍼즐 게임을 만들고 싶었는데 너무 단순해서 아무도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서 아이디어로 연산 기능을 넣게 되었습니다. 교육용으로 좋을 것 같아요. 퍼플 타일을 움직여서 1+2=3 처럼 순서를 맞춰야하는 기획을 진행했습니다. 설명이 부족하여 게임 진행에 힘들이 있을 수도 있으나 사용자께서 개발자의 의도를 잘 파악해주셨으면 합니다 ㅎㅎ

 

개발:

첫 어플( "칭찬 전화" ) 출시 때  안드로이드 화면전환, 다중화면, custom dialog, admob 등을 많이 활용하여 정말 빠르게 앱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처음이 정말 어려웠지 두번째는 그래도 속도가 조금 향상된 느낌이네요. 첫 출시 이후 시간이 많이 지나서 출시 과정을 잊어버리는 등 시간은 소비되었지만 재활용 요소가 많아서 나름 빠르게 진행했습니다.
혹시, 저와 같이 앱을 출시하고 싶고 시작 단계에 있는 개발자분들 정말 포기하지 마시고 좋은 결과있으시길 바랍니다! 

 

디자인:

피그마를 기본적으로 사용하였습니다. 먼저, 개발을 프로토타입으로 진행했어요. 개발자분들은 아실거에요....디자인은 미적 감각을 타고 나지않으면...망....... 아닙니다. 할수있어요! 피그마와 함께라면요. 피그마로 디자인을 먼저하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xml을 하나씩 수정하여 디자인을 많이 수정했어요. 지금도 디자인을 보면 눈물나네요ㅠㅠ 이뿌게 만들고 싶었는데 흑.. 다음에는 더욱 더 노력해야겠어요 ㅎㅎ

 

앱 개발하시는 분, 시작하시는 분 꼭 기획하신 앱이 있다면 출시하시기 바라며 응원합니다.

다음 출시 때 또 글로 찾아뵐게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이 다운 부탁드립니다!!

자료가 마음에 드셨다면 자주 찾아주세요^^ 글 올리는데 힘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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